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 발로 뛰는 현장방문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 발로 뛰는 현장방문
  • 최재호
  • 승인 2022.08.16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나종대)가 제249회 임시회에 앞서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2곳의 현장방문을 통해 본격적인 민생챙기기에 나섰다.

16일 경건위는 말산업 육성을 위한 사업현장인 피터팬승마캠프장과 군산시 유기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사업현황 청취와 생생한 현장을 둘러보고 다양한 의견과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군산시 유일의 유소년 등 학생승마체험장으로 운영되고 있는 피터팬승마캠프장에서는 시민들로 하여금 타도시까지 가야 하는 불편함 없이 관내에서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만큼 체험안전 확보와 안정적인 시설운영을 위한 각종 지원건의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경건위원들은 “실외 마장 휀스정비 등 안전시설 보강 필요성 등을 공감한다”며 “군산교육지원청과의 협력 및 적극적인 학생승마체험사업의 홍보를 통해 전체 학교 학생들에게 참여기회가 부여될 수 있도록 개선할 것”을 요청했다.

이어 군산시 유기동물보호센터에서는 유기동물의 기하급수적인 증가로 인건비 등 운영비 과다 소요, 시민 관심 증가에 따른 관련 민원 급증 등 민간운영에 대한 애로사항과 유기동물보호센터의 직영 운영 등에 대한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경건위원들은 농촌지역 등의 미등록 중·대형 유기견들의 발생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대책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유기견 발생 및 센터운영의 실태 등을 직접 확인했다.

나종대 경제건설위원장은“의정활동은 모든 분야가 중요하지만 현장방문이야 말로 의정활동의 핵심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현장방문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