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 자금 최대 2억 2천 지원
전북도, 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 자금 최대 2억 2천 지원
  • 온근상
  • 승인 2022.06.0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개선자금 대출 금리 연1%, 총 5억원 규모

전북도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외식업소 경영에 도움을 주고, 안전한 식품 제공 환경 조성을 위해 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 융자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 융자 지원사업’은 식품접객업소와 식품제조가공업소 등의 시설개선자금을 연 1% 저금리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다.

융자한도액은 식품제조·가공업은 최대 2억2천만원, 식품접객업은 7천만원이며, 모범음식점 및 향토음식점은 1억2천만원까지 가능하다.

융자 대상은 도내 식품제조가공업 및 식품접객업, 위탁운영집단급식소를 운영하는 자이며, 영업에 필요한 기계 설치(HACCP 시설), 영업장 및 화장실 시설개선에 한해 지원하게 된다.

다만, 영업허가(신고, 등록) 6개월 미만이거나, 휴·폐업, 융자신청일로부터 1년이내 퇴·변태 영업행위로 행정처분 받거나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이미 융자받은 업소로 상환이 완료되지 않은 업소는 제외된다.

융자를 받고자 하는 영업자는 식품진흥기금융자신청서를 작성하여 관할 시장·군수에게 신청하면 되며, 융자조건은 2년 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이다.

전주 한옥마을의 A식당 영업주 ○씨는 융자금 7천만원으로 화장실 및 영업장 개⋅보수 공사를 진행하였고, “위생 설비 시설 개선으로 위생 수준 향상과 더불어 고객만족도 증대로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식품위생영업자에게 융자지원은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영 도 건강증진과장은 “시설개선자금 융자를 통해 식품위생업소 위생 수준 개선 및 영업자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에 도내 식품위생업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융자 신청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 건강증진과(☎063-280-4673) 또는 시·군 위생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