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꽃 향연...임실치즈테마파크, 사계절 장미원 조성
장미꽃 향연...임실치즈테마파크, 사계절 장미원 조성
  • 최재호
  • 승인 2022.06.05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치즈메카’로 불리는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장미 향이 가득한 장미가 꽃망울을 맺고 있다.

기존의 붉은 장미위주의 정원이 아닌 유럽형 조형물에 걸맞은 다양한 색과 큰 꽃으로 조성된 유럽형 장미원은 세계적인 육종 회사인 영국‘데이비스 오스틴’으로부터 들여온 장미를 식재하여 명품 정원으로서 품격을 갖추고 있다.

덩굴장미 터널, 장미꽃 그늘막 등이 조성된 러블리 가든은 장미꽃 속에서 사랑을 고백하는 곳으로 산책로 마지막에는 연인들이 사랑을 고백하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사계절 장미를 보기 위해서는 5월 말경 만개 이후 전지·전정 작업으로 일정한 수형을 유지하고, 데드헤딩(시든 꽃 제거) 작업을 통해 열매로 가는 양분을 차단하고 꽃봉오리와 가지 생육에 양분 활용이 되도록 한다.

사계절 장미원에 도입된 장미 품종은 우리나라 계절 특성상 노지에서 봄과 가을에 2회 정도 개화가 가능하며 10월에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와 함께 볼거리를 제공한다.

군은 치즈테마파크를 사계절 꽃이 피는 관광지로 조성하기 위해 사계절 장미원을 2017년부터 준비하여 2021년에 완성하였다.

현재 한창 공사 중인 유럽형 장미원 38,000㎡가 2023년까지 조성되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장미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