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김제시장 후보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김제발전 첫걸음”
김종회 김제시장 후보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김제발전 첫걸음”
  • 최재호
  • 승인 2022.05.1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 도덕성 강화

무소속 김종회 김제시장 후보가 “김제시 공직사회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끌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공직사회에 대해 “소통행정을 최우선으로 삼는 동시에 공무원들의 도덕성을 엄격하게 평가하고, 능력과 성과를 인정받을 수 있는 공직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면서 지지를 당부했다.

김 후보는 “김제 발전의 첫 걸음은 나랏일을 하는 공직사회를 쇄신하고, 원칙과 신뢰를 바탕으로 능력있는 인재를 발탁해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열심히 일한 만큼 그에 상응한 성과와 보상을 명문화하고, 인사제도 반영하는 등 시정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필요 인력을 채용할 경우에도 제도를 투명하게 정비해 공개모집 절차를 거치는 한편 인맥을 통한 채용비리는 임기 내 철저히 차단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투명한 인사시스템 구축을 위해서는 인사권자 단독의 판단보다는 조직 구성원 전체 의사를 헤아려 볼 수 있는 시스템 조성도 적극적으로 필요하다”면서 “근무 성적의 공정성 확보와 불평불만 없는 조직 운영을 위해 공무원 조직이 자체적으로 합리적인 평가를 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만들겠다”는 의견도 내놨다.

한편, 김 후보는 시민 참여형 시정도 구상하고 있다며 ▶시민사회단체 지원 확대를 통한 시민역량 강화 ▶행정 현안 관련 시의회, 전문가단체, 시민단체와 사전, 사후 소통강화 ▶사회적 합의와 공감을 바탕으로 한 행정 지향 ▶이·통장 수당 인상 건의 및 보전방안 강구 ▶노인회장 교통 수당 예우 등을 공약으로 제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