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배숙 전북도지사 후보, ‘힘 있는 도지사론’ 지지 호소
조배숙 전북도지사 후보, ‘힘 있는 도지사론’ 지지 호소
  • 온근상
  • 승인 2022.05.1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민주당 30년 일당독점, 소외와 낙후, 소멸 뿐
자료사진
자료사진

국민의힘 조배숙 전북도지사 후보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식후보 등록 후 이어지는 후보간 방송토론회에서 집권 여당의 ‘힘 있는 도지사론’을 거듭 강조하며 전북도민의 지지를 호소했다.

조 후보는 지난 12일 전주KBS TV 방송토론회를 시작으로 13일 오전 전주KBS라디오 토론과 유튜브채널 인터뷰, 오후 JTV전주방송 후보토론회에서 ‘전북의 주역산업인 자동차, 조선 등 제조업의 회복을 통해 낙후 전북의 오명을 씻어내고 미래 전북을 위해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일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새만금메가시티, 전주권 균형발전광역시가 발전축이 쌍끌이로 전북을 300만 경제활동 인구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역동적인 곳으로 만들겠다’면서 ‘경제발전, 균형발전, 공정발전, 혁신발전을 4대 도정목표로 설정하고 도민과 함께 전북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고 말했다.

조배숙 후보는 ▷새만금메가시티 조성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 ▷주역 산업 육성 및 신산업특화단지 조성 ▷동서횡단 철도 및 고속도로 신설 ▷농식품 웰니스 플랫폼 구축 ▷국제태권도 사관학교·전북 스포츠 종합훈련원 건립 ▷국제태권도 사관학교, 전북 스포츠 종합훈련원 건립 ▷문화예술관광산업 활성화, 동부권 관광벨트 구축 ▷전북도민의 기본생활권 확대 추진 등 ‘도민성공 8대 공약’을 ‘조배숙의 추진력으로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조 후보는 ‘북은 앞으로 더 발전해야 하기 때문에 강력한 정부의 협조와 예산 지원이 필요하다’ 이런 일들을 위해서는 ‘강력한 여당 도지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북도민들께서 이번에는 민주당 1당 독점에서 벗어나서 여당 후보인 조배숙을 선택해 주시기를 호소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