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정책사업 반영 건의
김제시,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정책사업 반영 건의
  • 최재호
  • 승인 2022.04.04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선 KTX 김제·혁신역 신설, 새만금 연결도로 국도 승격 등 7건

김제시는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 토대 구축을 위해 새정부 출범에 따른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에 정책제안서를 제출했다.

주요 내용은 새정부의 전라북도 공약인 새만금 메가시티 조성을 위한 세부사업으로 8개 사업이다.

교통 인프라 여건 개선을 위한 △ 호남선 KTX 김제·혁신역 신설 △ 새만금 연결도로 국도승격 반영과 새만금 국제도시 경쟁력 확보를 위한 △ 새만금 우주항공센터(우주선공항) 건립 △ 탄소중립 해양문화체험공간 조성 △ 새만금 국제물류박람회 개최, 농생명산업 확대 발전을 위한 △ 청년 농업인 스마트팜 구축 지원 사업 △ 새만금 스마트팜 창농단지 조성 등 7개 사업과 함께 새만금 유역 수질개선을 위한 대책 건의 등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난 3월 18일 국민의힘 정운천 국회의원(전북도당위원장)을 방문하여 새만금 세계경제자유기지 구축을 통한 전북 발전을 도모하는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었다.

김제시 관계자는 “속도감있는 새만금 개발을 위해서는 국가차원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하며“전라북도 공약인‘새만금과 첨단산업으로 비상하는 국제자유도시’조기 달성을 위해 도와 협력하여 지역균형발전을 이루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