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슬렁 어슬렁 김제 새만금 바람길' 여행상품화 나서
'어슬렁 어슬렁 김제 새만금 바람길' 여행상품화 나서
  • 최재호
  • 승인 2022.03.10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담회 개최

김제시 진봉면에는 아름다운 갈대와 억새밭, 봉수대가 있던 봉화산까지 걸을 수 있는 새만금 바람길이 조성돼 있다.

만경강 하구에 조성된 이 길은 삼국시대부터 포구로 사용되던 전선포와 642년 창건한 망해사, 심포항, 봉화산 봉수대를 잇는 코스로 조성되어 넓은 갈대밭이 장관을 이루고 있고, 주변 풍경이 아름다워 코리아 둘레길인 서해랑길의 한 코스이자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전북 천리길의 한 코스로 지정돼 있다.

이에 김제시에서는 3월10일 진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라북도관광마케팅종합지원센터와 김제시 관광정책팀, 환경과, 공원녹지과, 진봉면, 새만금바람길을 사랑하는 모임 회원들이 함께 모여 새만금바람길 걷기길 여행상품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새만금바람길 걷기 여행길 상품화를 위해 꽃 식재, 야자매트 설치, 포토존 설치, 위험요소 제거, 조림사업 등의 추진과 향후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걷기길로 육성하기 위한 방안들이 논의 되었다.

특히 진봉면 새만금바람길을 사랑하는 모임에서는 20명이상 단체시 새만금바람길을 걷는다고 사전 고지하면 마을 청년들이 직접 농사를 지어 수확한 쌀(녹미, 흑미, 보리, 현미, 흑보리) 1kg을 선물로 제공한다.

송성용 김제시 문화홍보축제실장은“진봉면에 위치한 새만금 바람길은 수려한 경관을 감상하며 천년고찰 망해사 등 주변 지역의 역사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김제시의 대표적 마실길로, 가족ㆍ친구ㆍ연인과 함께 새만금바람길을 걸으며 힐링하는 시간을 갖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