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푸드 효천직매장 4월 개장
전주푸드 효천직매장 4월 개장
  • 온근상
  • 승인 2022.02.10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삼천동과 효자동 등 남·서부권 주민들에게 전주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싱싱한 먹거리를 제공할 전주푸드 효천 직매장이 오는 4월 문을 연다.

전주시는 총사업비 45억 원이 투입되는 효천지구 전주푸드직매장 신축공사가 현재 지붕 및 외부마감공사를 완료하는 등 85%의 공정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효천지구에 들어서는 전주푸드직매장은 북부권 송천직매장(1호점)과 전주의 중심부인 종합경기장점(2호점)에 이은 3호점으로, 지상 1층 직매장과 2층 마을부엌·커뮤니티 공간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기존 1·2호 직매장이 일반건물에 임차로 입주했던 것과는 달리 효천직매장은 전주푸드 활성화를 위해 특성화된 신축건물로, 1·2호 직매장과 차별화해 ‘쓰레기를 줄이는 매장(zero waste)’, ‘채식(vegan) 친화 매장’ 등 친환경 특화매장으로 운영된다.

시는 다음 달 말까지 효천직매장 신축공사를 마무리하고 약 2주간의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4월 중순 정식 개장할 계획이다.

시는 전주푸드 효천직매장이 완공되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전주 남부권역 시민들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지역농산물의 판로 확대로 농가의 수익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매장에 마을부엌과 커뮤니티 공간이 설치되는 만큼 주민들의 휴식공간이자 건강한 여가생활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이날 신축공사가 진행 중인 효천지구 전주푸드직매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김 시장은 공사 관계자들에게 안전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고, 매장 개장 후 시민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꼼꼼한 마무리 공사를 주문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효천지구 전주푸드직매장은 전주에서 생산된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시민건강과 직결되는 상징적인 장소이자, 쓰레기 배출을 줄이고 채식문화를 확산시키는 등 탄소중립 실천의 거점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안전한 지역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의 자본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에서 선순환하는 착한 소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