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벤처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벤처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 최재호
  • 승인 2022.02.07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구)는 지난달 24일부터 2월18일까지 친환경 벤처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친환경 벤처농업대학은 치유농업반, 푸드플랜반, 참풍부안한우반등 3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학과별 25명~40명씩 모두 90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이론교육, 현장학습, 실습 등 중장기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시간은 과별 100시간(20회이상) 이다.

치유농업반은 농업인 육성을 위한 치유농업의 유형과 특성, 치유적 환경조성 방법, 관내외 체험농장 현장견학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체계적인 학습이 진행된다.
푸드플랜반은 로컬푸드 기획생산 참여 농가를 대상으로 푸드플랜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농업, 농촌 자원을 활용한 이론 및 체험 실습으로 진행된다.

참풍부안한우반은 부안군의 축산물 공동 브랜드를 개발 홍보 및 우리지역의 한우 축산물의 품질 관리와 사육기술의 심화교육으로 전문 축산인 양성과정을 다루게 된다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와 군청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기간 내 농업기술센터에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과 팩스로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강소농 육성팀으로 문의(580-3841)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전문교육 추진으로 지역의 농업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