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코로나19 차단 위해 학교운동부 동절기 훈련 선제적 관리
전북교육청 코로나19 차단 위해 학교운동부 동절기 훈련 선제적 관리
  • 최재호
  • 승인 2022.02.01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학교운동부에 대한 선제적 방역관리에 나서고 있다.

28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4일부터 오는 2월 12일까지 동절기 훈련에 참여하고 있는 학교운동부 36교를 대상으로 코로나 방역지침 및 학교운동부 운영 준수사항 확인을 진행한다.

현재 전라북도 선수단은 2월 25~28일 서울·경기·강원·경북에서 개최하는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제103회 전국체육대회를 대비해 각 학교 및 전지훈련장에서 동절기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도교육청은 각급 학교 훈련장과 전지훈련 장소를 직접 방문해 학생선수 격려와 함께 ‘방학 중 학교운동부 관리 강화 방안’에 따른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3밀(밀집·밀폐·밀접)을 피하고, 3행(손씻기·마스크착용·건강관리) 실천으로 안전한 학교운동부 운영을 기본방향으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학생선수들은 대인 간 접촉에 따른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실내 훈련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실외 훈련 시에는 2m 이상 거리유지가 어려울 경우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또한 안전한 운동환경 조성을 위해 훈련장 내 외부인의 출입을 제한하고 개인용품의 타인 공유를 금지, 탈의실·샤워실 이용 시 같은 시간 대 사용인원을 제한, 기숙사 운영시 실당 6인을 초과하는 다인실의 운영 금지 등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도 확인한다.

도교육청은 관계자는 “전라북도선수단은 지난해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 22개, 은 22개, 동 35개(총 메달 79개)와 제102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 19개, 은 18개, 동 26개(총 메달 63개)를 획득하며 전국에 높은 경기력을 선보였다”면서 “자신의 꿈을 향해 흘리는 학생선수들의 땀이 코로나 감염으로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과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