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설에 한파...전북 도민 각별 주의
대설에 한파...전북 도민 각별 주의
  • 온근상
  • 승인 2021.12.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9개 시군(전주, 익산, 군산,정읍,김제,임실,순창,고창,부안) 대설주의보 발효

17일 18시까지 강한 눈…이후 기온 큰 폭 하락 예상

도,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사진 제공: 애독자 

전북도는 17일 오후 4시30분 현재 전주 포함한 9개 시군(전주, 군산, 익산, 정읍, 김제, 임실, 순창, 고창, 부안)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하고 겨울철 안전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17일 18시까지 강한 눈이 내리며 18일 사이 찬 공기가 강하게 남하해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전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1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비상1단계를 운영하며 신속한 제설 작업을 실시하고, 적설 취약시설과 취약계층 안전관리를 강화하도록 했다.

또, 대설주의보 발표 및 대설 예비특보에 따라 도로 결빙이 우려돼 제설제를 살포하는 등을 적극적인 대처를 추진한다. 원격으로 제설제를 살포할 수 있는 곳은 자동 제설장치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17일 낮 12시 기준 도내 적설량은 순창군 5.3cm, 김제 2.3cm, 정읍 2.2cm, 군산 산단 1.6cm이다.

김양원 전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오늘과 내일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북도는 철저한 사전 대비와 적극적인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제공: 애독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