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연구원, 지구시민 개천문화 대축제 개최
선도문화연구원, 지구시민 개천문화 대축제 개최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21.10.01 14:41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문화연구원은 지난 달 20일부터 음력 개천절인 오는 7일까지를 개천 기간으로 정하고, ‘개천(開天)정신 되찾아 세계의 지도국으로 도약하자!’라는 주제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2021(개천 5918, 단기 4354) 지구시민 개천문화대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축제는 ▲개천절 기념식 ▲ 대한민국 생일 축하 챌린지 ▲개천정신(홍익정신) 실천 캠페인 ▲ 국민인성강의 ‘개천절 이야기’ ▲선도문화 국민강좌 ▲ 음력 개천절 기념식 및 폐막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되고 있다.

 3일 개천절 당일에 진행되는 ‘개천절 기념식’은 축제 기간에 전국에서 이뤄지고 있는 다양한 활동들에 대한 영상 시청, 사회 각계 인사의 축하 영상 시청, 개천절에 대한 짧은 강의, ‘개천절 노래’ 제창 등 개천절의 의미와 정신을 알려주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 채널(youtube.com/c/선도문화연구원)에서 볼 수 있다.

대한민국 생일 축하 챌린지는 대한민국의 생일을 축하하는 글, 사진, 영상 등을 자신의 SNS에 ‘#대한민국생일축하챌린지’ 공통 해쉬태그를 달아 업로드하는 챌린지이다. 자신이 업로드한 게시물의 링크를 선도문화연구원 홈페이지 [참여하기-행사·캠페인 게시판]에 댓글로 남기면 수상작으로 선정될 경우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도 있다.

개천정신(홍익정신) 실천 캠페인은 선도문화연구원의 각 지부에서 주관하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 ‘지구와 하나 되는 명상체험’, ‘EM흙공 던지기’, ‘친환경 세제 만들고 사용하기’ 등을 체험하는 것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민인성강의 ‘개천절 이야기’는 전국 주요 도시의 학교와 경로당 및 관공서, 주민자치센터 등에서 개천절의 참 의미와 역사, 개천의 정신인 홍익정신을 알려주는 국민 캠페인이다.

전북에서는 모악산 관광단지에 위치한 선도문화연구원과 일지브레인아트 갤러리 앞에서 ‘명상물품 체험관’, ‘오라 촬영실’, ‘스마트 브레인 촬영실’ 등의 체험존이 운영되어 국민들이 쉽게 명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한웅, 웅녀, 단군에 관련된 포토존이 준비되어 가족들이 함께 촬영하고 즐길 수 있다.

선도문화연구원 김세화 원장은 “우리 민족은 사람의 마음이 곧 하늘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개천(開天)은 ‘하늘을 연다’, 즉 ‘사람의 마음을 연다’, ‘사람들의 마음을 열어 밝은 세상을 시작한다’는 의미입니다. 개천절 기념 국가 행사에 대통령이 참석하고, 개천절 기념 국무총리 경축사를 대통령 경축사로 격상시키며, 개천절 국가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지고, 서기와 단기를 같이 병기하는 등의 변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개천절이 모든 국민들이 함께 한민족의 새로운 탄생을 축하하고 개천의 정신을 기리는 한민족의 최고의 축제일이며 경축일로 자리잡게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선도문화는 개인의 삶, 조직, 국가의 운영이 모두 인간과 자연의 조화 속에 이루어져야 한다는 한민족 고유의 철학이며 문화이다. 

선도명상을 알리는 사업, 모악산 선도명상축제, 개천문화축제 개최, 국경일의 참의미 알리기, 우리역사 바로 알기, 지구 생태계 복원, 정화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외에 선도명상의 발원지인 모악산을 홍보하여 모악산을 방문하도록 하는, 홍보 및 관광객 유치 사업도 꾸준하게 추진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돌채 2021-10-20 22:44:35
선도문화연구원이 멋진 행사를 하였군요..

황시원 2021-10-18 15:49:58
선도문화연구원의 지구시민 개천문화 대축제가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모두의 잔치로 발전하기를 기대해봅니다.

양수연 2021-10-18 09:11:34
선도문화 연구원 개천문화 대축제 개최를 축하드려요.
의미있는 좋은일 하시네요~~~~

행복생활 2021-10-18 07:52:43
모든 국민들이 개천절의 의미를 잘 알고 대통령도 기념식에 참석하는 개천절이 오면 좋겠네요.

효심 2021-10-16 19:43:41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축하하는 개천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