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홍보대사에 관광 전문기자 김형우 신규위촉, 개그맨 김범준 재위촉
남원시, 홍보대사에 관광 전문기자 김형우 신규위촉, 개그맨 김범준 재위촉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20.06.11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우(왼쪽)-김범준씨
김형우(왼쪽)-김범준씨

남원시가 남원의 위상을 높일 홍보대사를 위촉했다.

시는 11일 시장실에서 김형우 관광 전문기자와, 개그맨 김범준씨를 홍보대사로 위촉, 위촉패를 전달했다.

시에 따르면, 홍보대사는 시 조례에 의거 남원시민들로부터 추천을 받아 시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됐으며, 임기는 3년이다.

이번에 신규로 위촉된 김형우(56) 기자는 남원출신으로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하고, 배제대학교대학원 이벤트축제경영학 석사, 동대학원에서 관광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해 현재는 경희대, 한양대학교에서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특히 김 기자는 그동안 한국관광기자협회 회장, 스포츠조선 레저팀 팀장, 스포츠조선 레저부 기자, 조선일보 출판국 기자를 역임하고,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100선 자문위원, 청와대 관광정책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해 오는 등 관광분야에서 활발한 두각을 나타내온 바 있다.

그는 현재 스포츠조선 편집국 관광 전문기자로 재직 중이며, 한반도문화관광연구원 고문, 이태석재단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편 재 위촉된 김범준(37)역시 남원이 고향이며, 개그맨 이수근이 졸업한 서일대학교 레크레이션학과를 졸업한 후 그동안 공중파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방송MC와 행사MC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는 그동안 남원에서 펼쳐진 각종 축제와 행사에 참여, 남다른 남원사랑을 실천해왔으며, 현재는 시사예능교양 전문리포터, 생활체육전문 리포터로 활동하고 있고, 서일대학교에서 레크리에이션전공 교수도 맡고 있다.

시는 이번에 위촉된 홍보대사들과 함께 앞으로 3년 동안 남원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각종 국·내외 활동 및 관광, 문화, 지역축제 홍보활동 등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이날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하며 “우리시의 홍보대사는 남원의 또 다른 얼굴”이라면서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남원을 더욱 알리고 위상을 높이는데 열정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