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신영자 의원, ‘2019 최우수 기초의원상’수상
군산시의회 신영자 의원, ‘2019 최우수 기초의원상’수상
  • 최재호
  • 승인 2019.12.0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유권자연합회 선정...‘주민 삶의 질 향상과 열린의정 앞장’밝혀

군산시의회 신영자 의원이 ‘2019 최우수 기초의원상을 수상했다.

신영자 시의원은 3일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열린‘2019 호남유권자연합선정 최우수단체, 국회의원, 기초자치단체장, 광역, 기초의회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호남유권자연합회가 선정하는 이 상은 올 한 해 동안 가장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과 자치단체장, 기초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전북지역에서는 신영자 의원이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에 힘쓰고 올바른 정치풍토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신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 군산시 새만금발전을 위한 조례 제정과 시민의 편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조례안과 5분 발언,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물론 지역 현안 사업의 원활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정책제안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신 의원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재가동 등 지역의 긴급 현안 사항에 대해서는 건의문을 통해 촉구하는 등 시정발전에 이바지했을 뿐만 아니라 군산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해 신뢰받는 의원상 정립은 물론 도덕적이고 개혁성향의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노력해왔다.

신영자 의원은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라고 주는 상이라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의 이익을 대변하는 역할에 충실하고 지역발전과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 의원은 2017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대한민국 의정대상, 2017 국가보훈평화공헌대상, 모범여성기업인 공로패를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