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지리학대회 통해 국민안전 연구과제 발표
LX, 지리학대회 통해 국민안전 연구과제 발표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11.2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2019 지리학대회’ 특별세션에서 4가지 연구과제 발표

공간정보 기반 탄소저감 등 공간정보를 활용해 지역현안을 해결하고 국민안전을 지키는 방안 제시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최창학) 국토정보교육원(원장 김진수, 이하 교육원)이 22일 서울시립대에서 열린‘2019지리학대회’에서 지역현안 해결과 국민안전을 지키는 공간정보 활용 방안을 발표해 관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22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이번 학회에서 교육원은 첫째 날 특별세션을 통해‘아프리카 돼지열병을 사례의 방역 의사결정지원’, ‘탄소저감을 위한 지역특성 고려 의사결정지원’, ‘소규모 노후건물에 대한 안전관리’, ‘산지이용 공간정보 시각화 방안’등 4가지 연구과제를 발표했다.


이번 과제는 지난 해 교육원 주도의 국토정보 인재양성프로그램인 ‘국토정보전문가과정’을 수료한 20명의 LX직원이 직접 현장에서 취득한 노하우를 연구 과제에 적용했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특히 아프리카 돼지열병을 중심으로 연구한 과제는 지역특성을 반영한 방역의사결정 지원체계를 현실적으로 제시했다는 관객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LX국토정보교육원 김진수 원장은 “이번 과제발표가 국토관리의 효율화와 함께 국민안전을 공고히 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면서“국내유일의 국토정보교육기관으로서 지속적인 공간정보 관련 인재양성을 선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X국토정보교육원은 2017년부터 학회에 정기적으로 참석해 매 년 4편의 연구과제를 발표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받아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