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천의 고장 정읍...수제천원 건립 ‘총력전’
수제천의 고장 정읍...수제천원 건립 ‘총력전’
  • 정금성
  • 승인 2019.11.20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수제천원 건립 타당성 조사 및 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져

정읍시가 정읍의 소리 수제천의 예술적 가치를 높이고,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후대에 계승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시는 정읍의 자랑스러운 전통음악이자 천상의 소리인 수제천이 체계적으로 보존될 수 있도록 수제천원 건립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19일 ‘정읍 수제천원 건립 타당성 조사 및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수제천 보존회, 관련 공무원, 연구 용역사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수제천원 건립 타당성 분석과 신축부지 적정후보지 선정을 위한 충분한 논의가 이뤄졌다.

보고회에서 용역사 정효국악문화재단의 박현용 교수는 ▲ 기본현황 분석 및 관련법규 검토 ▲ 수제천원 건립 필요성 및 여건 분석▲ 소요예산 및 사업집행 계획 수립 ▲ 사업부지 타당성 분석 등 자세한 사업 설명과 함께 최적의 건립 방안을 제시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접근성을 고려한 최적의 입지에 사업부지 선정, 건립 후 주변 공연시설과의 연계 방안 모색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유진섭 시장은“수제천원이 건립되면 백제가요 정읍사에 뿌리를 둔 수제천이 체계적으로 보존될 수 있다”며“정읍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정읍 대표 관광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토대로 재원을 확보해 행정절차(재정 투자심사, 공유재산 관리계획 심의 등)를 거쳐 2021년까지 수제천원을 건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