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신규공무원 직무 역량강화교육 실시
김제시, 신규공무원 직무 역량강화교육 실시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11.19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양교육과 주요사업장 탐방

김제시는 신규공무원 75명을 대상으로 15일(1일)과 11.18~19일(2일) 총3일간 삼성생명연수원과 김제시 일원에서 역량강화교육 및 자체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올해 임용된 공무원들에게 화합과 소통, 김제시 현안문제에 대한 토론과 해결방안 도출, 주요사업장 탐방으로 미래 김제시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실시되었고, 교육훈련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도 및 직무와 조직적응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1일차에는 예산실무, 회계실무, 새올행정시스템, 온나라시스템, 전산보안, 인사복무관리 등 신규공무원이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직무교육과 공무원복지제도 소개 등으로 진행하였다.

2~3일차에는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김제시 현안문제에 대한 토론을 하고 그에대한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과정에서 팀워크를 다지고 지평선산업단지, 민간육종연구단지, 새만금 일원 등 주요사업장 탐방 하는 등 김제시 정책에 대한 안목을 넓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올해 신규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은 김제시 현안문제를 토론하고 그에 따른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워크숍 형식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는데 신규공무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18일 김제시장의 특강에서는 박준배 김제시장이 신규공무원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열정적인 강의를 통해 표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