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과학교육과 구혁준·유지은 학생, 전국좋은수업대회 우수상
전주대 과학교육과 구혁준·유지은 학생, 전국좋은수업대회 우수상
  • 최재호
  • 승인 2019.11.19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는 과학교육과 3학년 구혁준, 유지은 학생(지도교수 윤마병)이 제3회 전국 좋은 수업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맞이하는 ‘전국 좋은 수업 콘테스트’는 예비교사들이 질 좋은 수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수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전국 44개 사범대학 학생들이 참가한 대회이다.

교수-학습 지도안과 수업 시연 동영상 예선 심사를 거쳐 전주대, 공주대, 경북대, 경상대, 충북대 등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치열하게 수업 경연을 펼쳤다.

과학교육과 구혁준, 유지은 학생은 ‘전자기 유도’를 수업 주제로 하여 ‘팀티칭 순환학습 모형’으로 타 대학 사범대 학생들과 교육대학원생, 고등학교 학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수업 시연을 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혁준 학생은 “좋은 수업 콘테스트를 준비하면서 좋은 수업 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고, 준비하고 참가하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사범대학장 소현성 교수님과 지도교수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유지은 학생은 “수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른 대학교 학생들의 수업 실연을 보면서 교수법에 대해 많이 공부했고, 훌륭한 교사가 되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