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민선7기 공약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한 보고회 개최
남원시, 민선7기 공약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한 보고회 개최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11.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8일에 민선7기 공약사업의 체계적 관리와 원활한 이행을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이환주 시장의 주재로 부시장, 국·소장 및 공약사업 소관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품격있게 융성하는 문화관광 △좋은 기업과 일자리 역동하는 지역경제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교육복지 △스마트 농업 풍요로운 농촌 △친절한 소통행정 편리한 도시환경 등 5대 분야 34개 사업의 추진상황에 대한 심도 있는 점검이 이루어졌다.

‘남원사랑 상품권 발행’, ‘치매안심센터 설립 운영’, ‘시내버스 1,000원 단일요금제 시행’ 등 8개 공약사업은 이행완료 후 계속 추진 중이었으며, ‘지리산 친환경 전기열차 도입’,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 지정’, ‘남원형 일반산업단지 조성’,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조기 개교’,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 만들기’ 등 나머지 26개 사업도 정상 추진되고 있었다.

남원시는 보고회 결과를 가지고 사업별 쟁점을 정확히 분석하여 해결 가능한 대책을 마련함으로써 공약사업의 이행률 제고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환주 시장은 보고회를 마치며 “공약사업은 남원이 더 높은 단계로 발전하기 위한 핵심일 뿐만 아니라 꼭 지켜야 할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차질 없이 추진하여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남원시는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19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2016년부터 4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획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