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청년키움식당 내년도 참가팀 모집 시작
완주 청년키움식당 내년도 참가팀 모집 시작
  • 최재호
  • 승인 2019.11.07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동기간 최대 3개월… 최적 조건에서 실전경험 기회

청년들이 최적의 조건에서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완주 청년키움식당이 내년도 참가팀을 모집한다.

7일 완주군에 따르면 청년키움식당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유통공사에서 마련한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다.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에게 주방시설 등 외식업 설비가 갖춰진 사업장 ‘청년키움식당’에서 임차료 부담 없이 창업기획, 매장운영 등의 실전경험을 할 수 있다.

완주 청년키움식당은 올해까지 참가팀 15팀을 운영해 총 58명이 청년키움식당 운영을 경험했고, 이들은 실제로 창업에 성공하거나 관련 직종 취업에 성공하기도 했다.

모집대상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청년팀이며 청년과 팀으로 구성된 장년도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최대 3개월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예비창업자들은 기획부터 운영까지 외식창업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운영사인 외식창업인큐베이팅 추진단은 참가팀에 메뉴 선정부터 매장 운영에 이르기까지 활동 및 메뉴개발과 쿠킹클래스 교육 등 전반적인 교육 컨설팅을 지원한다.

12월 참가팀은 오는 22일까지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 및 장년팀은 완주군 외식창업인큐베이팅추진단(063-290-28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윤 단장은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은 일정 기간 동안 실질적인 사업장 운영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며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지원해 든든한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