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투자 적지로 각광받고 투자성과도 두둑
완주, 투자 적지로 각광받고 투자성과도 두둑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11.0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데카코리아․대주코레스(주)․(주)엘케이네스트코리아 증설투자 확정

전주과학산업연구단지에 473억원 투자 ∙ 107명 신규 일자리 창출

㈜아데카코리아 등 3개 기업이 전북 완주에 473억원 규모의 증설투자를 확정해 107명의 신규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전라북도와 완주군은 5일 완주군청 군수실(4층)에서 박성일 완주군수, 나석훈 전라북도 일자리경제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데카코리아 ․ 대주코레스㈜ ․ ㈜엘케이네스트코리아 등 3개 기업 등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아데카코리아㈜에서는 현재 반도체에 들어가는 고부가가치 화학물질(1nm, 1.2nm)을 생산하여 삼성전자에 납품 중인 기업으로지난 1991년에 완주군(완주산업단지)에 본사를 두고 설립한 한국법인으로 전주과학산업연구단지 부지 49,587㎡(15,000평) 정도에 투자 300억원, 고용 30명 규모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의 전용 DRAM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고유전재료를 수입하여 사용하거나 판매를 해 온 것을 수입에 의존하지 않고, 한국 내에서 신규 제조설비를 구축하여 생산함으로써 당사의 원가절감과 고객의 요청에 대한 신속한 대응 및 안정적인 공급을 하여 경쟁력을 강화시킬 목적으로 전주과학산업단지 내 제2공장에 증설 투자를 계획하게 된 걸로 알려졌다.

대주코레스㈜는 알루미늄 압출에 대한 기술과 노하우를 기초로 자동차용 AL 부품에 대해 압출에서 가공까지 일괄 생산체계를 갖춘 국내 유일의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으로 국내의 자동차용 AL압출소재 최대 공급업체 기업이다.

특히, 전기자동차 차체 하부에 전기차용 배터리팩을 적재하는 부품인 ‘배터리 로어 케이스 하우징(Battery Lower Case Housing)’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는데, 이 제품은 기존의 철강제품에 비해 가볍고 내열성이 강한 알루미늄 소재로 이루어졌다.

이와 같은 자동차부품 매출의 급증으로 금번에 전주과학산업연구단지 부지 75,866.3㎡(22,950평 정도)에 투자 100억원, 고용 34명에 이르는 증설 투자를 계획하게 되었다.

㈜엘케이네스트코리아는 설립된 지 3년미만 창업법인으로 신규 수주물량(전기차 부품), 수주 예정 물량 생산(자동차 A/S 등)을 위한 추가적인 생산시설, 기계장치 투자를 하기 위하여 전주과학산업연구단지 부지 26,055.7㎡(7,882평) 정도에 투자 73억원, 고용 43명을 창출하는 투자를 진행하여 앞으로 자동차부품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나석훈 전라북도 일자리경제국장은 빠른 시일 내 공장건설이 이루어지도록 도와 완주군이 함께 모든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성장ㆍ발전을 이루어 내 전북 경제를 견인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