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적극행정 전 직원 교육
진안군, 적극행정 전 직원 교육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10.29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28일 진안군청 강당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행정연구원 김신 선임연구위원을 초빙해 적극행정을 장려하는 정부 방침과 적극행정 법제 가이드라인 등 제도전반에 대해 전 직원이 공유했다.

적극행정이 새로운 공직문화의 패러다임으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중앙부처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주민들 직접 소통하며 업무를 추진하는 공무원의 역할도 강조됐다.

특히, 공직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적극행정 면책제도와 징계감경 확대 등 인사상 우대 제도를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군은 지난 7월부터 적극행정 추진을 위한 면책규정 적용 및 적극행정 시행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또 적극행정 추진을 위한 「진안군 적극행정 운영 조례」(안)을 입법예고 중이다.

최성용 군수 권한대행은 “정부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인 적극행정을 이해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군민과 공공의 이익을 위해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해 줄 것”을 전 직원에게 당부했다.

한편, 이날 적극행정 교육에 앞서 한국 스카우트 전북연맹 조경식 사무처장을 초빙하여 2023년 전라북도 세계잼버리 대회 개최에 따른 전반적인 대회 소개와 시군 협조사항을 공유하는 홍보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