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지평선축제, 세계로 뻗어가는 글로벌 축제
김제 지평선축제, 세계로 뻗어가는 글로벌 축제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10.02 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일 흥겨운 축제 흥마당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지난달 27일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가 화려하게 개막한 이후 6일째를 맞이하는 오늘도 여전히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일 동안 개막식을 비롯해 지평선 전국 농악경연대회, 우리가족 행복한 초가집 만들기, 지평선 농촌풍경 그리기대회, 전국·아시아 줄다리기 대회 등 가장 한국적인 콘텐츠를 통해 한민족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전 세계인이 다함께 즐기는 시간을 보냈다.

10월 3일에는 세계인이 함께하는 한반도 평화기원 이슈메이킹 프로그램으로, 쌍룡광장에서 우리지역 쌀을 이용하여 김제와 대한민국이 세계로 뻗어가고 세계의 중심임을 의미하는 지평선 쌀강정 세계지도 만들기가 진행되며 지역 주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이 화합하고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연출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벽골제 맞은편에 위치한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서 9월 30일부터 진행한 김제 지평선 국제 쌀 포럼을 오늘까지 선보인다. 이번 포럼 주제는 「쌀의 진화-미래와 세계를 잇다」로 선진국의 쌀 산업 동향, 쌀 관련 식품유통, 작물육종 및 김제시 쌀의 방향 등을 논하고 국내외 쌀 관련 가공식품도 전시·홍보할 예정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세계로 뻗어나가는 김제지평선축제를 통해 한마음으로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웃음 가득한 하루를 만끽하고 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많은 관광객이 가을날의 추억을 간직하러 찾아오는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는 오감을 만족하는 110여가지 체험으로 관광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고 있으며, 10월 6일 그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