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위한 소통 강화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위한 소통 강화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9.2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복지컨트롤타워인 복지재단 전주사람(이사장 유창희)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소통을 강화하고 나섰다.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은 20일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전주시 사회복지 업무 담당 공무원과 민간 관계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올해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에서 진행되는 핵심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복지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주사람이 추진하는 주요사업은 △모금 △복지사각지대 지원 △복지생태계 조성 등 총 3개 영역 8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먼저 모금사업의 경우 △희망1004기부릴레이 △삼삼한챌린지 △나눔이웃 ․ 나눔가게 사업 등 시민참여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전주사람은 또 복지사각지대지원 사업으로 △전주형SOS긴급지원 △사랑나눔 간병비 지원 △전주사람은행 △지정기탁사업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끝으로, 복지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오는 10월부터 복지생태계 구축을 위한 교육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은 전주시 복지현황을 파악하고 전주시 사회복지 업무담당 공무원 및 민간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전주형 복지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욕구와 의견을 수렴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전주형 복지지원체계도 마련했다.

유창희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 이사장은 “앞으로 재단에서는 다양화되고 높아지는 복지 욕구에 따라 기존 제도권의 복지지원 체계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탄력적으로 지역 여건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