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공무원노동조합, 참여자치 등 6개 단체와 '김복동 영화 관람'
전북공무원노동조합, 참여자치 등 6개 단체와 '김복동 영화 관람'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9.18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은 정직해야 한다“, ”우리의 역사를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전북도민과 함께 공감대 확산

전라북도공무원노동조합(이하 전북노조)은 지난 18일 일본의 사죄를 받기 위한 김복동 할머니의 27년간 기나긴 여정을 촬영한 김복동 영화를 롯데시네마 전주점(롯데백화점)에서 전북도민 등 6개 단체 170여명이 참석하여 관람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일본은 정직해야 한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일본의 일제 치하에서의 만행과 현재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보복의 일환인 수출규제에 맞서 강력규탄하기 위한 자리로 전북노조 및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등 6개 단체가 연합하여 우리의 역사를 잊지 않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영화상영 후 감독과의 문답과 김복동 영화 촬영 계기 및 촬영에피소드 등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져, 영화를 관람했던 전북도민에게 김복동 할머니의 걸어온 발자취 등을 더욱더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전북노조는 지난 지난 달 6일 일본의 경제보복 만행을 강력규탄하기 위해 일본대사관 앞(서울종로)에서 전국광역시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광역연맹) 등과 연대하여 공동시위를 벌였으며, 불매운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일본산 사무용품 불매운동, 일본연수, 교류 등 보이콧운동 동참 등을 모든 조합원들에게 강력하게 전달하고 있다.

최빈식 전북노조 위원장은 "독립운동가 단재 신채호 선생의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말씀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며,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위해 전라북도공무원노동조합이 함께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