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청년 TLO 연구원 대상 하반기 특화 프로그램운영
군산대, 청년 TLO 연구원 대상 하반기 특화 프로그램운영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9.10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권 및 기술사업화 직무역량 강화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청년 TLO 연구원 대상 하반기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청년 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 대학기술이전조직) 육성사업은 기업 혁신 역량을 증대하기 위해 대학보유기술 민간이전 및 창업을 활성화하고, 청년기술이전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대학이 이공계 미취업 학사 및 석박사 졸업생 등을 청년 TLO 연구원으로 직접 채용해서, 기업의 혁신 역량 제고를 담당할 청년 기술이전 전문가를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핵심 목표이다.

이번 하반기 특화프로그램은 “특허법인 무한”의 전문 변리사들이 초청돼 “지식재산권 및 기술사업화, 기술이전”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 TLO의 직무 역량을 강화 하는 것이 목적이다.

김영철 산학협력단장은 “청년 TLO 연구원 대상 하반기 특화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보유의 미활용 우수기술을 활용하고, 기술마케팅 활동 활성화를 돕는 등 청년 TLO들이 핵심 직무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청년 TLO 육성사업을 통해서 대학기술사업화가 질적으로 성장하고 효율화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청년 TLO 연구원들이 다양한 업무경험과 지식을 쌓아 모든 분야에서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