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제7공수특전여단과 군 창업 훈련 프로그램 진행
원광대, 제7공수특전여단과 군 창업 훈련 프로그램 진행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7.18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아이템 보유한 군(예비) 창업자 발굴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창업지원단은 2016년부터 전국 최초로 군 창업 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도 7월 8일부터 17일까지 군 창업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전역 대상 장교 및 부사관을 대상으로 창의력 개발과 미래지향적인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군 전역 후 창업을 계획하는 경우 효과적으로 창업을 수행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발전하는 다양한 산업군을 학습하고, 창의적 발상을 VR 기술에 적용하여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총 30시간에 걸쳐 VR 산업의 현황, VR 사진 촬영 교육, 드론 항공영상 촬영 교육, VR 콘텐츠 제작, VR영상 기획서 제작 및 영상 촬영 편집 등으로 이루어졌다.

총 20명이 수료한 이번 교육은 팀워크를 통해 자기경쟁력을 분석하고, 전략적 창업 아이템을 탐색하면서 VR 사진 및 영상을 창업 결과물로 성취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으며, 직접 촬영한 사진과 영상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원광대 창업지원단은 전역 대상자에 대한 창업 훈련 프로그램으로 전역 후 창업 시 성공률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으며, 1차 교육에 이어 2차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