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전북교육청, 중·고등교육 발전 ‘맞손’
전북대-전북교육청, 중·고등교육 발전 ‘맞손’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7.1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상호 혁신, 교원 전문성 향상 위한 공동연구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와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중등 및 고등교육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10일 오전 11시 도교육청 정책협의실에서 김동원 총장과 김승환 교육감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이 중등 및 고등교육 발전을 위한 포괄적인 협력 관계를 수립함으로써 교육과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것.

이를 위해 중등 및 고등교육의 상호 혁신을 비롯해 교수·학습과 교육봉사 지원 및 교류, 그리고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공동연구 및 학술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수업 운영의 현장성과 전문화를 위한 상호 교육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 그리고 학술자료 및 다양한 정보 등도 교환키로 했다.

김동원 총장은 “변화의 속도가 빠른 4차 산업혁명에 맞춰 전북지역 교육공동체인 전북대와 도교육청이 교육혁신에 관해 협력키로 한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고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과 지역사회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초가 다져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환 교육감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 실질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전북의 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인재 육성 및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우리 아이들이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