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년 일자리 대표 핵심정책 ‘청년인턴사원제’추진
김제시, 청년 일자리 대표 핵심정책 ‘청년인턴사원제’추진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6.11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인턴사원제 참여자 모집…월 30만원씩 분기별 지급, 2년간 최대 720만원 지원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청년 일자리의 대표 핵심정책이자 공약사업인 ‘청년인턴사원제’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신규 고용창출을 촉진하고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해 도입한 청년인턴사원제 지원사업은 상시 근로자수 5인 이상 관내 중소 제조기업에 취업한 만18세~39세 청년 중 공고일 기준(19.6.3.)재직기간이 6개월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1인당 월30만원씩 분기별 지급, 2년간 최대 720만원을 지원하도록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협의가 완료됨에 따라 오는 7월부터 시행한다.

김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타 지역 거주자의 경우 선발 통보일로부터 1개월 내 전입 가능하여야 하며, 소득조건은 월 과세급여 250만원 이하여야 한다. 또한 근무시간은 주 36시간 이상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유사지원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김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메뉴를 참고하여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등 관련 서류를 준비, 오는 17일(월)부터 26일(수)까지 10일간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baekbms@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에서 나고 자란 청년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청년인턴사원제 지원사업을 구상해 왔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