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수립 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고창군,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수립 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6.07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걷고, 함께 누리는 Health 고창’ 비전삼아 4대 전략, 9개 세부과제 수립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지난 4일 서울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수립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고창군은 ‘함께 걷고, 함께 누리는 Health 고창’을 비전으로 정하고, 공공의료 강화 및 건강형평성 높이기, 아이부터 노인까지 함께 살아가는 행복도시 등 4대 전략을 수립했다.

이 계획에는 흡연율, 음주율, 비만율 등의 건강지표를 개선하고, 취약한 보건의료 인프라 확충, 만성질환과 치매의 통합관리 체계 활성화, 자살예방과 정신건강증진 사업 확대 등의 9개 세부과제가 포함했다.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에 따라 4개년(2019~2022년) 동안 지역주민의 보건의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주민 건강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는 중장기 계획이다.

고창군에선 지난해 5월부터 연말까지 지역사회현황을 분석하고 지역보건사업에 대한 주민요구도 설문조사와 지역보건 의료계획수립 기획단을 구성했다.

또 전북대 의과대학 교수 등의 자문을 통해 지역보건의료계획심의위원회 심의와 고창군의회 보고를 거쳐 전라북도와 보건복지부에 제출됐다.

고창군 최현숙 보건소장은 “지역 건강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해 군민의 건강증진과 건강실천능력 향상을 통해 건강수명을 연장하는 건강수도 고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