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다함께돌봄센터’개소에 박차
김제시 ‘다함께돌봄센터’개소에 박차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4.19 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지난 17일‘2019년 김제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금번 아동복지심의위원회는 김제시에서 최근 추진하고 있는 다함께돌봄센터의 위탁기관을 선정하고자 개최하였으며, 심의위원 9명이 참석하여 위탁기관을 사회복지법인 길보른재단으로 선정하였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지역중심의 돌봄체계 구축 및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정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김제시는 2019년에 1개소를 설치하는 것을 1차 목표로 설치비, 기자재비 및 인건비를 국비 50%, 지방비 50% 예산을 반영하였으며, 특히 김제시에서는 센터 운영을 위해 3천만원의 자체예산을 확보했다

여성가족과 신미란 과장은 “학교에서 돌봄 시간이 끝나고 집에 돌아온 초등학생이 집에서 혼자 적게는 1시간 많이는 몇 시간동안 있다고 한다. 1호 다함께돌봄센터 개소 이후에 돌봄 수요를 검토하여 2호, 3호를 개소하여 아동볼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한, 김제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 위원장인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시가 우리나라에서 출산율이 1위가 되는 것이 제 목표이며, 이를 위해 우리시에서 할 수 있는 아동 정책을 펴나겠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우리 아동들을 위해 시민들과 아동복지심의위원님들의 관심과 격려,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