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로 사과꽃놀이 가요...4월20~21일 사과 꽃따기 행사 개최
무주로 사과꽃놀이 가요...4월20~21일 사과 꽃따기 행사 개최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4.19 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풍사과단지서 이틀 간 진행

사과 꽃 만발한 무주가 장관이다. 반딧불사과의 고장 무주는 오는 20일과 21일 양 일 간 무풍면 사과단지에서 사과꽃따기 행사를 개최할 예정으로 사과나무를 분양받았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꽃따기 외에 사과단지를 배경으로 한 사진콘테스트, 배정된 나무에 이름표 달기, ‘향긋 사과 쨈 품은 달콤 와플 만들기’와 클레이를 이용한 사과 장신구 만들기 등도 진행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주읍에 사는 김 모 씨(50)는 “타지에 사는 형제들이랑 추억을 만들고 싶어서 나무를 분양 받았었다”라며 “꽃도 피고 날도 좋으니 동생들이랑 조카들 오라고 해서 모처럼 좋은 시간 보내야겠다”라고 전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무풍면 사과단지는 해발 500M 산간에 위치해 사과재배 적지로 꼽히는 곳이다. 전체 농경지의 80% 이상이 사과밭이어서 봄이면 사과 꽃이 만발해 일대가 장관을 이룬다.

농업기술센터 기술연구과 이종철 소득작목 팀장은 “사과꽃따기는 체험객들에게 꽃놀이의 재미를 선사하며 고품질 무주사과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기회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금도 홈페이지 (http://tour.muju.go.kr/apple)를 통해 반딧불사과 나무를 주당 10만 원씩에 분양받을 수 있다”라며 “9월 상순(홍로)과 10월 하순(후지)에는 사과나무 분양객들을 대상으로 사과 수확 체험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