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새로운 전시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새로운 전시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4.18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 展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에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시 “색다른 풍경”전을 17일부터 5월 26일까지 선보인다.

‘일상 속 풍경’, ‘낯선 도시’, ‘자연 풍경’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 “색다른 풍경”전은 우리 주변의 일상 풍경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 37점이 전시된다.

‘일상 속 풍경’은 익숙해져버린 집 안의 풍경을 다루고, ‘낯선 도시’는 몰개성적으로 변해 버린 도시의 풍경을 제3자의 입장에서 보여 주며, ‘자연 풍경’속 작품들은 자연이라는 소재를 작가들의 시선으로 새롭게 변주되었다.

이번 전시에 출품된 박찬민·사석원·서상익·설박·홍범 등은 국내 대표 작가들로서 회화·사진·미디어 등 다양한 매체의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미술관 관계자는 “전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현대 시각예술의 저변을 느끼게 해 줄 것”으로 말했다.

한편 국립현대미술관(관장 윤범모) 미술은행은 국민 모두의 시각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매년 지역의 문화예술회관 및 공·사립미술관에서 소장품 기획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색다른 풍경”과 “보이는 감각” 두 전시를 전국 8곳에서 개최하며, 그 첫 전시가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에서 열리는 것이다.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 문의는 063)620-566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