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공약인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 보류 철회하라"
"대통령 공약인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 보류 철회하라"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4.15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당-바른미래-무소속 전북 국회의원들, 국회 정론관서 기자회견서 촉구

민주평화당과 바른미래당  전북지역 국회의원들이 15일 금융위원회의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 보류를 비판하며 대통령 공약 이행을 촉구하고 나섰다.

9명의 국회의원들은 이날 국회 정론관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며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도 담겨져 있는 전북도민들과의 맹약"이라며 "도민들은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를 중심으로 한 전북 제3금융중심지가 새로운 천년지대계(千年之大計)가 될 것을 의심치 않았으나 12일 금융중심지추진위원회에서 지정이 보류됐다"며 이렇게 강조했다. 

이들은 "청와대와 민주당은 전통적 표밭인 전북보다 부산·경남의 반발을 의식해 정책적 접근이 아닌 정치적 논리로 무산시켜 버렸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준비 부족이라는 핑계는 결국 ‘이래도 저래도 어차피 부산 때문에 전주는 안된다’는 결론을 미리 내놓은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GM 군산 공장 폐쇄, 현대조선소 군산공장 가동 중단 등 전북현안에 대해서는 아무런 대책도 없고 반대로만 일관해 오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 국회의원들은 "민주당은 ‘아쉬움은 있지만 금융위 결정을 존중하고 금융중심지로 지정된 서울과 부산 역시 미진하다는 평가를 받는 상황에서 금융위의 결정은 타당하다‘는 입장을 발표했다"며 "도민들에게 석고대죄를 해도 모자랄 판에 아직도 청와대 눈치만 보면서 전전긍긍하는 모습에 도민들은 분노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이어 "전북지역 국회의원들은 이번 제3금융중심지 지정 보류를 전북 패싱·전북 홀대의 상징적인 일대 사건으로 규정하며 즉각적인 철회와 대선 공약 이행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민주평화당 김광수·김종회·유성엽·정동영·조배숙·박주현 의원, 바른미래당 김관영·정운천 의원, 무소속 이용호 의원 등 9명이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