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민이 뽑은 ‘2019 전주 올해의 책’ 3권은?
전주시민이 뽑은 ‘2019 전주 올해의 책’ 3권은?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4.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시민 추천과 시민 선호도조사 거쳐 어린이·청소년·성인 부문 각 1권씩 최종 선정

아동 도서인 허은미 작가의 ‘불곰에게 잡혀간 우리 아빠’, 십대 소녀의 성장기를 다룬 정은 작가의 ‘산책을 듣는 시간’, 이진순 작가의 ‘당신이 반짝이는 순간’이 전주시민이 뽑은 2019 전주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다.

전주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의 독서생활화와 지역 출판산업 육성,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개최되는 ‘2019 전주독서대전’의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독서의 중요성과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약 2개월 동안의 시민 추천과 온·오프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2019 전주 올해의 책’ 3권을 최종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선정된 도서는 △어린이 부문 ‘불곰에게 잡혀간 우리 아빠’ △청소년 부문 ‘산책을 듣는 시간’ △성인 부문 ‘당신이 반짝이던 순간’이다.

먼저, 어린이 부문 선정 도서인 ‘불곰에게 잡혀간 우리 아빠(허은미 저, 여유당)’는 불곰과도 같은 엄마가 좋은 이유를 찾는 아이의 시선을 따뜻하게 그려낸 동화책이다.

청소년 부문 선정 도서인 ‘산책을 듣는 시간(정은 저, 사계절)’은 소리는 듣지 못해도 다른 친구들처럼 미래를 고민하고 누군가를 좋아하는 평범한 십대 소녀의 성장기를 다룬 소설이다.

성인 부문 선정 도서인 ‘당신이 반짝이던 순간(이진순 저, 문학동네)’은 일상 속에서 최선을 다해 자신만의 빛을 더하는 사람들에 대한 저자의 인터뷰를 엮은 책이다.

부문별 최종 선정 도서는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전주의 대표 책 축제인 ‘책 읽는 도시 글 쓰는 전주-2019 전주독서대전’과 연계해 △독서토론 △독서릴레이 △낭독콘서트 △독후감공모전 △저자초청강연 △독서골든벨 등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주제로 활용될 예정이다.

앞서, 전주시립도서관은 ‘2019 전주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지난달 18일부터 지난 4일까지 시민들의 추천을 받은 각 부문별 2권씩의 후보도서를 놓고 홈페이지와 11개 시립도서관 자료실에서 총 5,578명의 시민이 참여한 온·오프라인 투표를 거쳐 최다득표를 받은 부문별 최종도서를 선정했다.

전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지난 2월 18일부터 지금까지 ‘2019 전주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시민 손으로 선정한 2019 전주 올해의 책을 활용해 올 한해 지역사회가 함께 읽고 공감하는 범시민 독서 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