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융합기술창업학과 이영근, 태국방콕국제발명기술전시회 은상 수상
군산대 융합기술창업학과 이영근, 태국방콕국제발명기술전시회 은상 수상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2.1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융합기술창업학과 이영근(27 유스타팅 대표) 학생이 6일 태국 ‘방콕국제무역전시장(BITEC)’에서 열린‘2019년방콕국제발명기술전시회’에서 ‘아이즈블록(EYESBLOCK)’ 제품으로 은상과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태국방콕국제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IPITEx)’는 태국 정부가 주관하고 국제발명연합회(IFIA)와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 등이 참여하는 국제전시회이다. 태국 ‘발명의 날’에 맞춰 2일 부터 6일까지 ‘방콕국제무역전시장(BITEC)’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 25개국의 443개의 기술관련 발명품들이 출품되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융합기술창업학과 이영근 학생(유스타팅 대표)은 ‘올인원아이즈블록’을 출품하여 본상 은상과 ‘말레이시아과학연구연합회’ 등에서 3개의 특별상을 추가로 받았다.

 

‘올인원아이즈블록’은 이영근씨가 개발한 ‘블록형콘택트렌즈케이스’ 제품인 ‘아이즈블록(EYESBLOCK)’의 추가블록 중 하나로서 기존의 콘택트렌즈보관케이스와 렌즈세정액을 따로 휴대 및 보관해야하는 불편함을 해결한 제품이다. 기존의 아이즈블록과 렌즈세정액보관블록이 서로 간편하게 결합이 되도록 하여 함께 휴대와 보관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술을 인정받아 지난해 국내와 중국특허를 등록 취득한 것은 물론 특허청 주관의 ‘D2B디자인페어’에서 ‘한국디자인지식재산권협회장상’을 수상하기도 한 제품이다.

 

이영근씨는 “창의적인사고와 디자인씽킹을 활용하여 소비자를 위한 제품을 연구 및 개발하게 되었고 이를 권리화하여 지식재산화에 실천하며 이를 세계적인 기술로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도 “아이즈블록(EYESBLOCK)기술을 활용하여 글로벌시장에서 인정받는 제품으로 발전해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