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 2019년 시정설계 설명
박준배 김제시장 2019년 시정설계 설명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1.22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합과 단합으로 다함께 여는 새로운 도약의 시대

박준배 김제시장은 21일, 제225회 김제시의회(의장 온주현) 임시회에서 2019년 시정설계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박준배 시장은 시정설계 설명에 앞서 지평선축제의 2년 연속 글로벌 육성축제 선정과 제2회 종자박람회 성공개최, 스마트팜 혁신밸리 등 38개 공모사업 선정, 지난해 보다 25%가 증가한 국가예산 7,031억원 확보, 33개 부문 수상을 통한 시 경쟁력 제고 등 2018년도 주요성과를 나열하고 성원해준 시민들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시의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어 2019년도 시정방향을 ”다 함께 열어가는 새로운 도약의 시대” 로 정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격적인 기업유치와 함께 마을환경 지킴이제, 경로당 급식도우미 확대 운영, 꽃길 가꾸기 등 소모적인 일자리를 농산물 공동생산과 같은 생산적인 일자리로 대체하는 등 농촌환경 개선과 고령화에 대응하는김제형 일자리를 적극 늘려나가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새만금 경제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국제협력용지 100만평에 지식집약적 복합단지 개발관련 단계적 전략을 수립하고 김제를 첨단농업의 메카로 만들고자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2019 농업기계 박람회 및 국제종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시민 누구가 향유하는 따뜻한 맞춤형 복지 실현과 안전하고 쾌적한 명품도시 구현, 제21 지평선축제의 성공 개최를 통한 고품격 글로벌 문화관광 선도 등 7대 핵심전략에 대해 설명하였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금년 한해는『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실현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쌓아올려야 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본립도생(本立道生)의 자세로 매사에 공정함을 잃지 않고 시정을 운영하겠다"라고 약속하면서 "서로 화합하고 단합하여 새로운 도약의 시대를 힘차게 열어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