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근 도의원 “전라북도 양봉산업 육성 지원조례 발의”
박용근 도의원 “전라북도 양봉산업 육성 지원조례 발의”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9.01.11 0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원의 감소와 생산비 증가 따른 양봉산업 위축

양봉산물 생산 및 유통, 양봉산업기술의 개발 및 보급사업 지원

전라북도의회 박용근의원(장수군)이 「전라북도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359회 임시회에서 대표발의 했다.

‘양봉산업’이란 꿀벌을 사육하여 판매하거나 양봉산물을 생산․가공․유통 또는 판매하는 사업을 말한다.

조례안에 따르면, 도지사는 양봉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필요한 종합적인 시책을 수립․시행할 수 있도록 하였고, 밀원식물의 지속적인 확대를 위하여 밀원식물을 보호하고 육성․보급하도록 했다.

또한 양봉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양봉농업인, 소비자, 관계 공무원 등에게 필요한 교육훈련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고, 양봉산물의 생산․유통지원사업, 양봉산업기술의 개발 및 보급사업, 꿀벌육성 및 밀원식물보호육성을 위하여 국가․도․시군이 권장하는 사업에 대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박용근 의원은“꿀벌은 꿀과 로열제리․프로폴리스등 1차 산물의 생산 외에도 화분수정의 매개체로서 농작물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생태계의 유지․보전이라는 높은 공익적 가치를 지니고 있음에도, 최근 밀원수의 감소와 병해충, 생산비 증가로 양봉농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조례를 통해 도내 양봉산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