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18년 지자체 합동평가‘전북 1위’최우수기관 선정
남원시, 2018년 지자체 합동평가‘전북 1위’최우수기관 선정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8.12.13 0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년도 지자체 합동평가에서 ‘전북 1위 ’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자체 합동평가는 행안부가 지자체에서 수행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 주요 시책등을 평가·환류하여 국정의 통합성,효율성,책임성을 확보하고자 실시하는 평가로 11개분야 32개시책 212개세부지표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남원시는 『사회복지, 보건위생, 지역경제, 문화가족, 환경산림, 일자리창출,중점과제』 등 7개 분야에서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달성했고, 하위 등급인 ‘다’ 등급은 단 하나도 받지 않는 평가를 받았다.

이는 지자체 합동평가를 받기 시작한 이후 최고 성과이며, 전년 대비 ‘가’ 등급 2개 증가로 큰 증가폭을 보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아 재정인센티브를 받게된다.

이와 같은 쾌거는 평가대비를 위하여 매월 추진상황 보고회를 정례화하고 부진지표 중심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특히 전 부서의 공동 대응이 필요한 지표는 부서간 적극적인 협업으로 추진하는 등 실적향상을 위해 철저히 관리해 온 결과로 분석된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평가에서도 최상위 성적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 시민에 대한 명품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