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군산성폭력상담소, 성희롱·성폭력 위기지원체계를 위한 협약
군산대-군산성폭력상담소, 성희롱·성폭력 위기지원체계를 위한 협약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8.12.12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는 10일 군산대학교 본부 회의실에서 군산성폭력상담소와 성희롱·성폭력 위기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군산대학교 곽병선 총장, 이성미 학생처장, 심중표 학생부처장, 장준원 취업지원과장, 윤초암 전문상담사가 참석했고, 군산성폭력상담소에서는 김혜영 소장, 박미선 직원, 김유신 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성희롱·성폭력 피해자를 보호하고 대학생 및 재직자들의 성인지감수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체결됐다.

     

협약의 골자는 성희롱·성폭력 관련 상담지원, 폭력예방교육 제공, 상호협력을 통한 정보 및 의견교류 등이다.

     

곽병선 군산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향후 좀 더 체계적으로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면서 “군산의 중요한 기관인 군산성폭력상담소와 군산대가 협력하면 군산대학교는 물론 군산지역에 건강한 성인식을 확산시키고 양기관의 상호발전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역설했다.

     

김혜영 군산성폭력상담소 소장은 “군산성폭력상담소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서 군산대학교와 협력하면 어떤 어려움도 다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면서 “따뜻하고 전문성을 가진 기관으로 상담과 교육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서 학생들의 성인지감수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