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보건행정학과 국가자격시험에 전국 수석 합격자 배출
전주비전대 보건행정학과 국가자격시험에 전국 수석 합격자 배출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8.12.1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전주비전대학교 보건행정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최용석 군은 2018년도 국가공인 병원행정사 자격시험에서 전국수석으로 합격하였다.

지난달 11일에 시행된 국가자격시험은 전국 145개 대학에서 3000여명이 응시하였다. 전주비전대학교 보건행정학과에서는 졸업예정자 46명 전원이 응시하여 43명이 합격하여 합격률 93.5%로 높은 합격률을 달성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NCS기반의 교육과정 개발․운영(병원안내, 병원행정, 의료정보관리, 보건교육)과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4주간의 ‘병원행정사 자격증 특별반’ 운영 등의 다각적인 노력이 이루어낸 결실이다.

전주비전대학교 보건행정학과는 2005년도에 개설하여 보건행정전문인 양성에 부단한 노력으로 남다른 성과를 거두며 보건행정전문인 양성의 요람으로 성장하고 있다.

졸업생 들은 다양한 의료기관에서 원무행정, 심사청구 및 의료정보관리 분야의 실무에 종사하면서 대학 강사와 겸임교수로 겸직하거나, 대학 교수로 임용되어 후학 양성에 전념하는 성공사례를 거두었다.

또한 연세대학교(원주)와 연계 협약을 체결하여, 4년 연속 연세대학교에 편입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2019년의 경우 편입생은 총 3명(김동재, 박지훈, 조원빈)으로, 국내 유수대학과 교육과정 교류를 통한 공동 발전에도 노력하고 있다.

연계교육과정 편입학 전형은 4년제 대학이 우수한 편입학 인원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과정 연계가 가능한 특정 전문대학 학과와 협약을 맺고 별도(정원외)의 편입학 정원으로 편입생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