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윤 전북도의원, 11일 전북문화관광재단 발전방안 세미나 개최
정호윤 전북도의원, 11일 전북문화관광재단 발전방안 세미나 개최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18.12.1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출범 4년차지만 운영 난맥상만 심화

 

전라북도의회 문화건설안전위원장 정호윤의원 주최로 11일 오후 2시, 전북도청 2층 세미나실에서 ‘성찰과 모색_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의 현주소와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재단)의 운영 난맥상이 불거짐에 따라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재단은 2016년 4월 공식 출범 이전부터 불요불급한 학술용역을 수의계약으로 발주하는가 하면, 출범 이후에도 지원사업의 공정성 시비에서 자유롭지 못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내부 인사규정을 무시하고 무작위에 가까운 전보인사를 단행하면서 가뜩이나 갈 길 먼 재단의 연착륙에 스스로 제동을 걸다시피 했고, 재단이 발주한 학술용역 결과물이 표절로 밝혀져 물의를 빚기도 했다.

올해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업체선정 과정에서 벌어진 내부 직원의 비위사실 지적과 군산시 고용 및 산업위기지역 지정에 따라 긴급 편성된 예산 중 일부를 ‘페이퍼 컴퍼니’에 집행한 의혹까지 질타를 받는 등, 총체적인 난맥상이 계속되고 있다.

정호윤 위원장은 “운영의 난맥상을 넘어 재단의 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만큼 총론 차원에서 재단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할 때가 됐다”면서 세미나 개최 배경을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전북연구원 장세길 연구위원이 재단의 ‘2030 중장기 발전방향’에 대해서 발제를 하고, 전주대학교 최영기 교수가 좌장을 맡아 참석자 상호간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