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인생의 후반기 ‘50+어른학교’에서 즐기세요
전주시, 인생의 후반기 ‘50+어른학교’에서 즐기세요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20.06.01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인생의 후반기를 준비하는 시민들을 위해 건강을 지키면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시는 40~60대 시민들이 은퇴 후에도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지금 시작하는 50+ 어른학교’ 수강생을 오는 4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지금 시작하는 50+ 어른학교’는 100세 시대를 맞아 인생전환기, 자신을 탐색하고 새로운 삶에 도전하거나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싶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세부적으로 △숲과의 교감을 즐기는 ‘50+ 숲 챌린지’ △합창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50+ 인생 하모니’ △멋진 섬진강 풍경을 마주하는 ‘50+ 섬진강 종주 프로젝트(5~8구간)’ △몸의 밸런스를 맞추는 ‘발레로 우아하고 탄탄한 몸 만들기’ △목공으로 보람을 느끼는 ‘즐거운 생활 가구 만들기’ △스마트폰 사진 촬영을 통한 ‘이칸도와 함께하는 자전적 포토에세이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jeonju.go.kr)를 통해 개강일과 강의시간 등을 확인한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평생학습관(063-281-5267)으로 문의할 수 있다.

전주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40대~60대 시민들이 막연하게 인생 후반기를 고민하기보다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에게 맞는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며 “보다 더 알찬 내용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참여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