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시정미래기획위원회」자문회의 개최
김제시「시정미래기획위원회」자문회의 개최
  • 정금성
  • 승인 2020.05.28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성장동력사업 발굴과 실행력 높은 전략 수립위해 머리 맞대

김제시는 27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시정 주요 정책과 현안 등에 대한 자문 및 토론 등 지역발전의 기틀을 다지기 위한 ‘김제시 시정미래기획위원회’를 개최했다.

김제시 시정미래기획위원회는 대학교수, 공공 및 민관기관 연구원, 언론인 등 각 분야 전문가 대상 5개 분과(행정지원·경제도약·첨단농업·문화관광·안전개발)로 구성되어 김제시 중·단기 발전계획 수립과 시정 주요 분야 정책개발 등에 대해 자문·연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위원회 기능 강화를 위한 새로 추가위촉된 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민선7기 전반기 성과 및 핵심과제 설명, 시 발전방안에 대한 위원별 의견 수렴 및 정책토론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민선7기 후반기 시민이 체감하는 시정 구현을 위한 정책 로드맵 마련과 국가예산확보 방안에 중점을 두어 논의했다.

김제시는 주요 계획 수립, 신규 사업 발굴과 현안 사업 해결 등 자문이 필요한 경우 분과위원회 운영을 활성화하여 행정에 전문지식을 더한 실행력 높은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에 박준배 김제시장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코로나19 위기를 경제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김제시와 시정미래기획위원회가 뜻을 모아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변화와 혁신으로 행정역량을 총 결집하여 시정 운영에 전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