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지역 첫 긴급재난지원금 기부자 탄생
전주지역 첫 긴급재난지원금 기부자 탄생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20.05.1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7세 홍경식 어르신, 긴급재난지원금 전액과 노인일자리 급여 등 성금 100만원 전주시에 기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한 전주지역 첫 번째 기부자가 탄생했다.

전주시는 12일 홀로 거주하는 홍경식 어르신(77세, 다가동)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주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정부가 지급한 40만원(1인 가구)의 긴급재난지원금 전액과 그간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모은 돈을 더한 것이다.

시와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은 이날 기탁된 성금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실직 등 어려움을 겪는 전주시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정부와 전주시 중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정부 기부의 경우 긴금재난지원금 신청 시 ‘기부 신청’을 선택하면 되고, 전주시에 기부하길 원하는 시민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업수행기관인 전주시 복지재단 ‘전주사람’에 지정기탁신청을 하면 된다.

홍경식 어르신은 이날 “넉넉한 형편은 아니지만, 그간 김장김치, 명절 이웃돕기 등 전주시와 이웃들로부터 받아온 사랑을 이웃들에게 돌려주고 싶다”면서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하게 활용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값을 매길 수 없는 기부를 하신 기부자께 감사 드린다”면서 “기부자의 뜻에 따라 기부금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전주시민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전주시에 기부하고자 하는 경우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복지재단 ‘전주사람’(063-281-0050)에 문의하거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해 동 주민센터 방문 시 직원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