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본격 시동’
군산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본격 시동’
  • 최재호
  • 승인 2020.04.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미래에 대응한 부문별 비전 및 발전전략 모색

시민이 공감하고 실현 가능한 발전계획 마련에 집중

군산시가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강임준 군산시장을 비롯해 윤동욱 부시장, 국.소장 및 실무추진단 소속 부서장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해 용역 과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새로운 환경변화에 대비한 군산시 미래 발전전략 수립과 이를 실현 할 수 있는 핵심사업 발굴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용역은 ㈜글로벌앤로컬브레인파크에서 오는 2021년 1월까지 과업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계획을 마련하고 시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실무경험이 풍부한 공무원을 중심으로 실무추진단을 구성하고, 시민연구단 운영과 시민정책제안 공모전을 추진하는 한편 중간보고회와 최종보고회를 시민, 의회, 사회단체, 유관기간 등이 참여한 가운데 토론회 형식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저출산. 고령화와 인구감소,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산업구조 변화, 기후변화 등 시대적·환경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한 발전전략과 종합계획이 필요하다.”며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전략 수립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