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만 7세 미만 아동 돌봄쿠폰 40만원 지급
전주시, 만 7세 미만 아동 돌봄쿠폰 40만원 지급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20.04.05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만 7세 미만 아동 3만 5000여 명 대상으로 아동 1인당 40만원의 아동돌봄쿠폰 지급

전주시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돌봄쿠폰을 지원한다.

시는 총사업비 139억원을 투입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 가구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만 7세 미만의 아동 3만 5000여명에게 1인당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을 4월 중순부터 지급한다고 3일 밝혔다. 아동돌봄쿠폰은 코로나19으로 인한 아동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 3월 국회에서 추가경정예산이 통과됐다.

아동돌봄쿠폰은 기존 아이행복카드 또는 국민행복카드에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형태로 지급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북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단,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대형전자 판매점, 유흥업소 등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카드를 미보유한 가구의 경우 오는 6일부터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또는 주소지 주민센터를 방문해 기프트카드를 신청·접수하면 된다.

카드를 2개 이상 보유하고 있다면 대상자 편의를 위해 최근 사용내역이 있는 카드로 우선 지급된다. 또 카드변경을 원할 경우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주소지 주민센터에서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원하는 카드로 변경할 수 있다.

시는 아동돌봄쿠폰 지급을 통해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함과 동시에 ‘전주형 재난기본소득’ 등 지원정책과 함께 위축된 지역경제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쿠폰이 지급될 것”이라며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돕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