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테크노파크, 이차전지 구축예정 장비 사전 수요조사 실시
전북테크노파크, 이차전지 구축예정 장비 사전 수요조사 실시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20.04.02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테크노파크는 “이차전지 신소재융합실용화촉진사업”의 2020, 2021년 구축예정 장비(소재가공·분석시스템, 배터리 평가분석 시스템 등 15종)에 대해 이차전지 연관 기업, 대학교,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수요조사를 실시한다.

미래신산업 육성을 위해 전기차 배터리에 들어가는 이차전지 핵심 소재 중 하나인 음극재를 가공하고 테스트전극을 제작 해 음극재 성능향상과 원가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기반구축사업을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에 2021년까지 구축된 인프라를 통해 도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과 기업지원을 추진 할 예정이며, 이번 구축예정 장비 수요조사를 통해 소재기업, 대학교, 기관들의 니즈 및 활용도가 높은 장비, 활용빈도 등을 세밀하게 파악하여 장비구축 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수요조사 양식은 전북테크노파크(www.jbtp.or.kr), 전북테크노파크 컨택센터(www.jbcc.or.k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기간은 4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전북테크노파크 신재생에너지사업단장은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이차전지 산업을 체계적으로 리드해 나갈 계획이며, 활용도 높은 장비구축을 위해 도내.외 이차전지 관련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