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행복한 정읍을 위한 우수 복지시책 발굴 ‘박차’
정읍시, 행복한 정읍을 위한 우수 복지시책 발굴 ‘박차’
  • 정금성
  • 승인 2020.02.13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부처·타 지자체의 우수 복지시책 적극 발굴·도입
자료사진
자료사진

정읍시가 시민 행복 증진을 위한 우수 복지시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이 체감하고 행복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펼치기 위해 이달 11일부터 25일까지 지역 내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우수 복지시책을 발굴한다.

우수 복지시책 발굴은 2020년 사회복지 신규시책으로 정읍시 맞춤형 복지시책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중앙부처 또는 타 지자체의 우수 복지시책 발굴을 통해 따뜻한 복지사회를 만들고 모든 시민이 소외됨 없이 더불어 잘사는 정읍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발굴 시기는 분기별(2월 5월, 8월, 11월) 25일까지며 기관·단체 문서 접수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시는 발굴·접수된 복지시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정읍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실무협의체 토론을 통해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이후 복지시책 해당 분야 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시행 가능 여부를 결정한다.

유진섭 시장은“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함께 누릴 수 있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시민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복지 행정을 펼칠 것”이라며“사회복지 관련 종사자들의 목소리가 더해질 우수복지시책 발굴을 통해 행복한 정읍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