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제90회 춘향제 “시동 걸렸다”
남원시, 제90회 춘향제 “시동 걸렸다”
  • 뉴스인전북(News人 Jeonbuk)
  • 승인 2020.01.16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숙선 춘향제전위원장 위촉장 수여·제전위원회 위촉식 가져

남원시가 제90회 춘향제 준비를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시는 제90회 춘향제 개최를 위한 안숙선 춘향제전위원장 위촉식을 16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환주 남원시장, 안숙선 춘향제전위원장, 허태영 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안숙선 춘향제전위원장은 제90회를 맞는 춘향제를 대표하고, 성공적인 축제를 이끌어갈 적임자로 평가받아 추대위원회를 통해 재추대됐다.

안 위원장은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제23호(가야금병창 및 산조) 기능보유자로 국립창극단 예술감독, 한국종합예술학교 전통예술원교수, 전주소리축제 조직위원장를 역임하는 등 폭넓은 예술경영과 축제 운영경험이 많은 국악인이다.

이에 안 위원장은 제82회 춘향제부터 춘향제전위원장으로 부임해, 그동안 축제 전반을 총괄했다.

대한민국 문화예술상과 춘향제 전국명창대회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문화계의 거목으로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안 위원장은 다수의 경력과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도 보유하고 있어 ‘춘향제’를 대한민국 대표 전통축제로더욱 위상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시는 이날 춘향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90회~제91회 춘향제전위원들의 위촉식도 개최, 제90회 춘향제의 준비를 본격화했다.

시 관계자는 “제90회 춘향제가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광한루원과 요천 일원에서 ‘춘향, 사랑을 고하다’ 란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라며 “위원장과 제전위원들이 위촉된 만큼, 본격적으로 축제를 준비해 풍성한 공연으로 시민, 관광객들을 만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